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에어팟 주황불 깜빡 거림 해결하기 [에어팟 이용편]

에어팟 주황불 깜빡

 

 

에어팟 충전케이스는 운영모드에 따라 초록불 및 하얀불, 주황불, 빨간불 등 여러 형태로 점등하게 되며, 사용자는 이를 통해 모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점등 상태가 유지되는 것은 모드 상태를 알리는 표시일 뿐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, 불이 들어왔다 나갔다를 반복하는 깜빡거림은 동작 이상을 알리는 표시일 수 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.

 

 

에어팟 주황불 깜빡 거림 원인

 

에어팟 주황불이 깜빡거리는 원인은 ① 블루투스 연결 및 페어링 오류부터 ② 에어팟 한쪽 유닛의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, ③ 에어팟 충전커넥터가 오염 및 손상된 경우까지 충전에 이상이 생겼음을 알리는 신호입니다.

 


 

원래 주황불은 배터리가 부족할 때와 충전 중일 때 표시됩니다. 주황불이 들어오면 에어팟이 정상적으로 충전되고 있음을 의미하는데, 충전을 시작하고 잠시 뒤 주황불은 꺼지는게 정상입니다.

 

 

충전이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로 가장 흔한 사례는 정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입니다. 충전기는 충전기 헤드(콘센트에 꼽는 부분)와 케이블로 이루어져 있는데, 둘 다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 

정품을 사용하더라도 케이블 접촉 불량이 생길 경우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 문제가 야기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케이블만 교체하면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충전커넥터가 손상되거나 오염, 부식 등으로 접촉 불량이 생겼다면 오염 부위를 청소하면 정상작동 되기도 합니다. 다만, 충전기가 외부 충격 등으로 회복 불가능 할 정도의 타격을 받았다면 오염 부위를 청소하는 것 만으로는 해결이 불가합니다.

 

 

블루투스 연결 문제로 인한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 문제는 기기를 초기화 하거나 블루투스 환경 설정을 재점검 해보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.(AirPods 장치를 지운 후 재연결)

 

 

여러 방법을 시도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센터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AirPods 또는 충전 케이스에 대한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경우, 해당 문제가 Apple 1년 제한 보증, AppleCare+ 또는 소비자 보호 기준의 적용 대상이라면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.

 

 

댓글